티스토리 뷰

목차

    대전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대전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대전 주변 지역 위주로 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아래 지역의 명소들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 영동 와인터널

    첫 번째 추천 지역은 영동으로 영동의 와인터널입니다. 길이는 대략 420m정도입니다. 이곳은 산을 깎아서 지금의 터널 모습을 만들었습니다. 와인터널 가보면 여기저기 볼거리가 많고 와인문화관과 영동 와인관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석구석 여기저기 포토존이 있어서 사진 찍기 좋습니다. 중간중간 재미있는 체험을 할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으니 그 곳에 가서 체험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세계 각 국 유명한 와인 전시도 볼 수 있습니다.

     

    2. 송호 국민 관광지

    대전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송호 국민 관광지입니다. 위치는 영동군 양산면 송호리 280 입니다. 국민 관광지는 입장료 지불하고 들어가야 하며 성인 입장료는 2000원, 아이들은 1000원입니다. 국민 관광지에는 둘레길이 있습니다.

    그 둘레길 따라서 쭉 걷다보면 양산 팔경을 볼 수 있습니다. 1경 영국사, 2경 강선대, 3경 비봉산, 4경 봉황대, 5경 함벽정, 6경 여의정, 7경 지풍서당, 8경 용암입니다. 둘레길이 모두 평지로 구성되어 있어서 여기저기 쭉 둘러보는 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3. 월류봉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월류봉입니다. 영동의 월류봉은 사계절 모두 경치가 좋은 곳으로 어느 계절에 가든 좋은 전경을 볼 수 있습니다. 자차 이용해서 가게 된다면 월류봉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으니 그 곳에 주차하면 됩니다. 월류봉 근처에는 우암 송시열 선생이 과거 학문에 열중했던 집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간김에 거기도 함께 보고 오기 바랍니다. 다만, 경사가 조금 있는 편이라서 평소 산행이 서툰 분들은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도 편한 둘레길 따라서 쭉 올라가는 코스로 가기 바랍니다. 이 외 영동 또 다른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4. 옥천 용암사

    대전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지역은 옥천으로 옥천의 용암사입니다. 위치는 옥천읍 삼청리 장령산 입니다. 이곳은 사찰로 과거 신라 진흥왕 때 지어진 곳입니다. 안타깝게도 임진왜란 때 대부분 소실된 바 있습니다. 현재의 모습은 신라 진흥왕 시기처럼 100% 완벽하게 복원되지는 못했습니다.

    사찰을 방문하게 된다면 바람이 적고 맑은 날 가는 걸 추천합니다. 용암사를 기점으로 운무대까지 쭉 걸어서 가게 된다면 산과 산 사이에 잔뜩 껴있는 새하얀 구름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5. 독락정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독락정입니다. 위치는 옥천군 안남면 연주길 170 입니다. 독락정은 충청북도 문화재자료로 지정된 곳입니다. 과거에 선비들이 즐겨모이던 공간을 의미하며 선조 40년에 세워진 정자입니다.

    정면으로는 2칸, 측면으로는 2칸의 팔작지붕으로 이루어져 있고 방은 1칸이 있고 마루도 한개 있습니다. 처음에는 정자의 용도로 활용되었지만 나중에는 유생들이 학문을 연구하는 서원으로서의 역할도 도맡았던 곳입니다.

     

    6. 화인 산림욕장

    대전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화인 산림욕장입니다. 위치는 충북 옥천군 안남면 안남로 151-66 입니다. 입장하려면 입장료를 지불하고 들어가야 합니다. 성인은 3000원 아이들은 1000원입니다.

    담양 메타세콰이어 길을 연상할 수 있는 장소로 이곳 화인 산림욕장 역시 메타세콰이어가 길 양 옆에 무성하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내부는 거대한 숲으로 이루어져 있고, 여기저기 숲 내음을 맡을 수 있는 곳입니다. 길이 가파르지 않으므로 가볍게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산책할 수 있습니다. 이 외 옥천의 또 다른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7. 태안 안면도 수산시장

    일곱번째 추천 지역은 태안으로 장소는 태안의 안면도 수산시장입니다. 수산시장은 주변이 모두 바다로 되어 있어서 해산물이나 수산물을 사시사철 구경할 수 있습니다.

    시장 내부가 그리 크지 않으므로 가볍게 한바퀴 쭉 돌고 온다면 대략 1시간 정도면 괜찮습니다. 이 곳 시장의 장점은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내부에 천막이 잘 쳐져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계절에 상관없이 갈 수 있습니다.

     

    8. 태을암

    대전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태을암입니다. 태을암은 태안마애삼존불이 있는 곳으로, 태안마애삼존불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국보급 불상입니다. 국보 제 307호로 지정되었고 정확한 명칭은 태안 동문리 마애삼존불입상입니다.

    불상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돌 안으로 세 사람이 조각되어 있고 가운데에 있는 사람이 관세임보살입니다. 석가모니 부처는 왼쪽에 있고 약사여래부처가 바로 오른쪽에 있습니다. 태을암을 찾는 사람들이 바로 이 불상에서 간절한 기도를 드리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태안의 또 다른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9. 보령 백운사

    아홉번째 추천 지역은 보령으로 보령의 백운사를 추천합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보령시 성주면 심원계곡로 259-200 입니다. 보령의 백운사는 대한불교조계종 제 6교구 본사 마곡사의 말사에 속해 있던 곳입니다.

    주변 경관이 수려하고 천년 고찰로 불리우기도 합니다. 가을에 운치있게 둘러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핵운사 목조보살좌상은 2014년에 보령의 문화재로 지정되기도 했습니다.

     

    10. 상화원

    대전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상화원입니다. 위치는 충남 보령시 남포면 남포방조제로 408-52 입니다. 상화원은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6000원입니다. 죽도의 자연을 지키기 위해 만들어진 한국식 전통정원으로, 이 정원은 조화를 숭상 한다는 의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조선 초기 쯤에 세워진 걸로 예상되는 의곡당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상화원은 크게 판석광장, 하늘정원, 한옥 마을 등이 있습니다. 또한, 보령의 또 다른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대전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