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새해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새해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새해에 여행 계획이 있다면 아래의 10 지역의 명소는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 울산 주전몽돌해변

    첫 번째는 주전 몽돌 해변입니다. 위치는 울산 동구 주전동 입니다. 해안선을 쭉 따라가면 울산은 총 세 개의 해변이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첫째는 정자 강동몰동해변이며 두 번째는 주전 몽돌해변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은 일산 해수욕장입니다. 이 중 관광객들은 몽돌 해변을 많이 찾아갑니다. 방문하게 되면 둥글둥글 예쁘게 생긴 돌들이 제법 많습니다.

    해안가 따라서 쭉 주변 둘러볼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도 잘 되어 있습니다. 날씨가 더워서 해변가 가기 귀찮다면 드라이브 하면 좋습니다.

    2. 대관람차

    새해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두 번째는 대관람차 그랜드휠입니다. 위치는 울산 남구 삼산로 288 롯데영플라자 7층입니다. 이곳 운영 시간은 낮 12시 30분부터 저녁 8시 30분까지입니다.

    대관람차는 울산 전경 여기저기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대관람차를 이용하려면 1층에서 먼저 발권하면 됩니다. 대관람차가 7층에 있어도 1층에서 먼저 발권해야 올라갈 수 있습니다.

    대관람차는 두 개로 골라서 탈 수 있고 첫번째는 일반 케빈입니다. 두 번째는 크리스탈 캐빈입니다. 일반은 7000원이며 크리스탈은 8000원입니다.

    3. 대왕암공원

    세 번째는 대왕암공원입니다. 위치는 울산 동구 일산동 907 입니다. 대왕암공원은 입장료 없습니다. 다만 자차 이용해서 주차하면 주차비 내야 합니다.

    대왕암공원 중의 핫플레이스는 출렁다리입니다. 대왕암공원은 오토캠핑장도 따로 마련되어 있고 출렁다리를 포함해서 이곳 경관은 울산의 12경으로도 지정된 곳입니다.

    이 외에도 겨울에 가보면 좋은 울산의 명소는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4. 동해 추암촛대바위

    새해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추암촛대바위입니다. 위치는 강원 동해시 추암동 산 69입니다. 이곳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추암해수욕장 근처에 있는 바위로 바위 모양이 마치 촛대처럼 솟아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전설도 있으니 관련 전설은 직접 가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바로 인근에 동물들도 많이 있어서 동물들 좋아하는 아이들과 같이 가도 괜찮은 곳입니다. 촛대 바위가 우뚝 솟은것도 멋지지만 그 주변으로 파도 일렁이는 모습도 볼 수 있어서 그것만오로도 하나의 경관을 이룹니다.

    5. 묵호등대

    묵호등대입니다. 위치는 강원 동해시 묵호진동 해맞이길 289입니다. 묵호 등대를 볼 수 있는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이곳은 바다 조망이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등대 보면서 바닷가 주변 풍경도 잘 보시기 바랍니다. 이곳 묵호 등대는 1963년에 묵호항을 이용하는 선원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곳입니다.

    밤에 간다면 등대불빛 반짝이는 것도 볼 수 있으니 밤에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6.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새해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도째비골 스카이밸리입니다. 위치는 동해시 묵호진동 2-109 입니다.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5시까지 영업합니다. 내부 들어갈 때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2000원이고 어린이는 800원입니다.

    이곳은 스카이워크 형식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바람이 심하거나 눈, 비로 날씨가 좋지 않으면 입장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기 전에 미리 날씨를 확인한 뒤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이 곳 전망대 끝까지 걸어서 가면 바로 앞의 시원한 동해 바다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니 그것이 장점입니다. 이 외에도 겨울에 가보면 좋은 동해의 명소는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7. 부산 절영해안 산책로

    절영 해안 산책로입니다. 위치는 부산 영도구 영선동 4가 1044-6입니다. 절영해안 산책로는 입장료 없이 바로 입장하면 됩니다. 이곳은 대략 70m정도 되는 터널이 있는 곳입니다.

    이 터널은 2018년에 개통된 곳입니다. 참고로 주말에 이곳에 들어가려면 줄서서 기다려야 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명소입니다. 절영해안 산책로는 감지 해변길을 지나서 태종대까지 이어지는 해안길이므로 주변 경관 둘러보면서 차분히 산책해보시기 바랍니다.

    8. 깡깡이 예술마을

    새해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깡깡이 예술마을입니다. 예술마을을 들어가면 항구에 배들이 가득 차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대략 10곳의 수리 조선소를 볼 수 있고, 수리 조선소 여기저기를 구경하면 예쁜 카페도 여럿 볼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예술마을 초입에 지도로 안내도가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동선 파악하면서 구경하면 됩니다. 지도는 마을 안쪽의 공방 바로 앞에 크게 붙여져 있습니다. 여기저기 알록달록한 색감과 함께 7080을 연상케 하는 간판 등도 볼 수 있는 마을이니 돌아다닌 뒤 더울 때 마음에 드는 카페에 가서 시원한 차 마시며 힐링해보시기 바랍니다.

    9.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입니다. 이곳은 바닷가 풍경 보면서 산책하기 좋은 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에서 알려드릴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를 탑승한 뒤 하차해서 갈 수 있는 곳으로, 이곳 전망대는 바닥이 투명 유리입니다.

    바닥과 주변 경관을 통해 탁 트인 바다를 보면서 시원한 공기를 들이마실 수 있는 다릿돌 전망대를 부산에 간다면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0. 중리 노을 전망대

    새해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중리 노을 전망대입니다. 이곳은 2021년부터 개방한 곳으로 개방된지 얼마 되지 않은 곳입니다. 부산에서 1박 이상 하면 해가 질 때 즈음 노을을 보기 위해 이 곳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붉은 노을과 바로 앞에 보이는 바다가 함께 어우러져서 멋진 경관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노을지는 모습 보면서 중리 해변 해안 도로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자차를 가져온다면 그 옆 해안도로길도 바닷가 보면서 드라이브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겨울에 가보면 좋은 부산의 명소는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새해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