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겨울 여행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겨울 여행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겨울에 서해안 위주로 드라이브를 하면서 서해안 인근 지역을 방문한다면 아래 지역의 명소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 영광 칠산타워 전망대
첫 번째 추천 지역은 영광으로 영광의 칠산타워 전망대입니다. 전망대는 썰물 시간 맞춰서 가면 갯벌까지 훤히 볼 수 있습니다. 칠산타워는 전남에서는 가장 높은 전망대로 영광에 간다면 이곳은 꼭 한번쯤은 방문해볼거을 추천합니다. 전망대는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료 요금은 성인은 2000원, 아이들은 1000원입니다. 이 곳 전망대의 높이가 111m입니다. 111m로 세워져 있으며 거기에 담긴 의미는 영광군이 총 11개의 읍면으로 구성되었다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 11개의 읍면이 모두 하나가 된다는 의미에서 111m로 지었다고 합니다.
2. 내산 서원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겨울 여행 두 번째 추천 장소는 내산 서원입니다. 입장할 때는 입장료 따로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주차도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서원은 규모가 그리 크지는 않지만 서원 올라가는 길에 다양한 식물들이 있어서 이 구간 지날 때 힐링하며 올라갈 수 있습니다.
서원에 도착하면 바로 앞에 정원도 있으며 여기에 가면 연못도 볼 수 있습니다. 이곳 연못가의 암자가 내산 서원의 힐링 명소이므로 여기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3. 법성포 굴비거리
세 번째 추천 장소는 법성포 굴비거리입니다. 영광굴비는 아주 오래전부터 임금님 수라상에 올라갔던 생선입니다. 이곳 굴비거리를 가면 굴비를 대량으로 살 수 있고 영광 굴비와 관련된 다양한 식당이 즐비되어 있습니다. 이 구간 지나면서 마음에 드는 곳에 들어가서 굴비 식사도 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다만, 법성포 굴비거리는 식사 시간 맞춰서 가면 인기있는 식당은 대기시간이 1시간이 훌쩍 넘어설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다면 사전에 미리 방문하거나 여유있게 식사시간 조금 지나서 방문할 것을 추천합니다. 그 외 영광의 또 다른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4. 보령 석탄 박물관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겨울 여행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석탄 박물관입니다. 이 곳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5시까지입니다. 입장 마감인 시간은 오후 4시 30분입니다.
이 점 잘 참고해서 방문하면 됩니다. 입장할 때는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2000원, 어린이는 1000원입니다.
석탄 박물관에 간다면 미니연탄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체험비는 2000원으로 그리 비싸지 않으니 방문하게 된다면 이 체험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5. 김좌진 장군묘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김좌진 장군묘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보령시 청소면 김좌진로 200 입니다. 일단 김좌진 장군에 대해 알아보자면, 김좌진 장군은 문맹 퇴치를 위해 1905년에 호명학교를 설립했던 분입니다.
그 다음으로 1917년에는 만주의 대한 광복단에 가입했습니다. 유명한 전투 중 하나인 청산리대첩에서 승리를 거머쥔 위인이며 보령과 깊은 인연이 있는 장군이므로 이곳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6. 보령 해저터널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겨울 여행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보령 해저터널입니다. 이 곳 해저터널은 국내 최장의 해저터널입니다. 그 길이만 해도 대략 6927m에 달합니다.
그래서 해저터널 길이는 세계에서는 5번째로 긴 해저터널입니다. 만일 이 구간을 가게 된다면 바로 앞의 안면도까지 가보시기 바랍니다. 터널에서 안면도까지 가는데는 차로 이동할 때 10분이면 충분히 갈 수 있는 거리입니다. 그 외 보령의 또 다른 명소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7. 태안 안면도 수산시장
일곱번째 추천 지역은 태안으로 태안의 안면도 수산시장입니다. 안면도 수산시장은 주변이 모두 바다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이곳은 해산물이나 수산물을 사시사철 구경할 수 있습니다.
시장 내부는 그리 크지 않으니 한바퀴 쭉 돈다면 대략 1시간 정도면 충분합니다. 안면도 수산시장의 장점은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내부가 천막이 잘 쳐져있어서 계절에 상관없이 갈 수 있다는 점입니다. 평소 해산물이나 수산물을 즐겨 먹었다면 이곳 들려서 신선한 해산물 드시고 오시기 바랍니다.
8. 태을암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겨울 여행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태을암입니다. 태을암은 태안마애삼존불이 있는 곳입니다. 태안마애삼존불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국보급 불상입니다. 국보 제 307호로 지정되었고 정확한 명칭은 태안 동문리 마애삼존불입상입니다.
태을암을 갔을 때 이 불상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돌 안으로 세 사람이 조각되어 있습니다. 한 가운데에 있는 사람이 바로 관세음보살입니다. 그리고 석가모니 부처는 왼쪽에 있고 약사여래부처가 바로 오른쪽에 있습니다. 소원을 드리는 곳으로도 유명하므로 이곳 가게 된다면 소원 기도도 드리고 오시기 바랍니다.
9. 태안 성당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태안 성당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여전히 해외 여행 가는 데 부담이 있습니다. 그래도 국내 여행다닐 때 이색적인 느낌을 느끼고 싶다면 태안 성당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태안 성당은 건물 외벽부터 보자면 마치 유럽에 여행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원래 기존 명칭은 태안 성당이 아닌 천주교 태안교회입니다. 건물 외부 외에도 내부도 멋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또한 태안 성당 바로 옆에는 태안읍내도 있으니 그곳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0. 천리포수목원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겨울 여행 마지막 추천 장소는 천리포 수목원입니다. 위치는 태안군 소원면 천리포 1길 187입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9천원이며 아이는 5천원입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사시사철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해서 겨울에 가도 여전히 볼거리가 많습니다. 천리포 수목원은 태안의 바다 바로 옆에 위치해있습니다. 만일 조용히 산책하면서 바로 옆 겨울 바다도 함께 감상하고 싶다면 이곳을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태안의 또 다른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