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11월에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명소
11월에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11월에 전남권 위주로 여행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아래 지역의 명소들은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 보성 월곡 영화골 벽화마을
첫 번째는 보성으로 보성의 월곡 영화골 벽화마을입니다. 위치는 보성군 벌교읍 월곡길 32입니다.
이곳은 2017년부터 1년동안 대학생 100명이 함께 모여서 영화를 모티브로 한 벽화를 만들어낸 곳입니다. 내부가 골목길로 구성되어 있고, 경사가 그리 심하지 않습니다.
여기저기 곳곳 영화를 주제로 한 그림들이 많이 그려져 있는 곳입니다. 가볍게 산책하면서 이것저것 사진 찍기 좋은 곳입니다.
2. 주월산 전망대
11월에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주월산 전망대입니다. 위치는 보성군 겸백면 수남리입니다. 주월산 전망대까지 올라가면 패러글라이딩 활공장도 구경할 수 있으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도보로 가지 않고 자차를 이용하면 전망대있는 곳까지 쉽게 갈 수 있고, 이곳은 과거에 바퀴 달린집이 촬영됐던 곳입니다. 그래서 이미 바퀴 달린집을 봤던 분들이라면 낯익은 곳일 것입니다.
패러글라이딩장에 도착하면 보성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또한, 시원한 정자도 있으니 그곳에 앉아있으면 시원한 바닷바람도 솔솔 불어오는 곳입니다.
3. 득량역
세 번째는 득량역입니다. 위치는 보성군 득량면 역전길 28입니다. 보성의 득량역은 역무원은 없지만 실제로 기차가 운영하고 있는 곳입니다.
득량역을 방문하면 주변 마을을 쉽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옛스러운 느낌을 자아내는 시골 거리 모습 그대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70~80년대를 떠올리게 하는 추억의 장소입니다.
특히, 마을 여기저기 향수를 불러일으킬법한 벽화도 꽤 많이 그려져 있으니 가볍게 한 바퀴 둘러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알려드린 명소 외에도 보성의 또 다른 명소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4. 화순 백아산
11월에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화순으로 화순의 백아산입니다. 위치는 전남 화순군 백아면 용곡리 입니다. 백아산을 올라가면 절터바위와 마당바위를 연결하고 있는 하늘다리가 있습니다.
이 다리는 두 바위 사이의 허공을 가르고 있어서 주변 경관 둘러보기 좋습니다. 등산을 좋아하는 분들은 화순의 백아산을 대부분 알고 있겠지만 가보지 않았던 사람들에게는 화순 백아산이 이곳의 숨은 명소나 다름없습니다.
하늘다리는 총 66m에 달합니다. 이곳도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5. 고인돌 유적
다섯번째는 고인돌 유적이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화순군 도곡면 효산리 64 입니다. 이곳 고인돌 유적은 세계문화 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고인돌은 청동기 시대의 대포 무덤입니다. 주로 지배층, 왕 등을 묻어둔 곳으로 현재 국가 사적 410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세계 문화 유산으로는 화순 고인돌 뿐만 아니라 강화 및 고창 고인돌도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으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가볍게 한바퀴 쭉 돌아보면서 고인돌 유적도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6. 화순 적벽
11월에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화순 적벽입니다. 이곳 위치는 전남 화순군 이서면 월산리 입니다. 화순 적벽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합니다.
내부 들어가려면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일반 성인은 요금 10000원입니다. 참고로 4세 미만은 무료로 입장 가능하므로 증빙서류 챙겨서 가면 됩니다. 이곳은 적벽 투어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방문하게 된다면 버스 투어를 하면서 적벽 주변 여기저기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여기저기 좋은 풍경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그 외 화순의 또 다른 명소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7. 구례 매천사
일곱번째는 구례로 구례의 매천사입니다. 위치는 전남 구례군 광의면 수월리입니다. 매천사는 조선시대에 지어진 건축 양식입니다. 조선시대의 시인이었던 매천 황현의 위패를 모시고 있는 사당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주변이 모두 조선시대 건축 양식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그래서 이곳 내부 산책하면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고 그 당시의 건축 양식도 엿볼 수 있습니다. 조용하게 산책하고 싶다면 매천사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8. 수락 폭포
11월에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수락 폭포입니다. 위치는 전남 구례군 산동면 원달리 입니다. 가을에는 울긋불긋 단풍 보면서 시원한 물줄기 보는 것도 힐링됩니다. 구례의 수락 폭포는 높이만 무려 15m에 달합니다. 폭포 주변은 기암괴석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기암괴석도 함께 구경할 수 있으며, 주변 경관이 워낙 좋아서 이곳은 구례 10경에 속하기도 합니다. 특히, 구례에 살고 있는 분들은 더운 여름이면 수락 폭포에 직접 들어가기도 합니다. 직접 물살을 맞기도 하며, 2013년에 조사한 결과 이곳 폭포에서 다량의 산소 음이온이 나오고 있다고 했다고 합니다.
9. 천은사
아홉번째는 천은사입니다. 위치는 전남 구례군 광의면 노고단로 209입니다. 구례는 지리산 노고단길 가는 길이 정말 예쁘다는 평이 있는 곳입니다. 그만큼 11월에 가면 울긋불긋 단풍볼 수 있는 유명한 곳으로 이곳 가는 거기에 천은사가 있습니다.
천은사는 이미 구례 3대 사찰에 손꼽히는 곳으로 신라 흥덕왕 시절에 창건된 곳이기도 합니다. 과거에는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내부에 들어가면 숲 뿐만 아니라 연못가도 볼 수 있고, 무엇보다 주변 경관이 모두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서 조용하게 물 흘러가는 소리와 새 소리도 들을 수 있습니다.
10. 쌍산재
11월에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쌍산재입니다. 위치는 전남 구례군 마산면 장수길 3-2입니다. 쌍산재는 과거 tvn의 윤스테이 숙박장소로 잘 알려진 곳입니다. tv 프로그램을 봤던 분들은 숙박시설 내부가 기억날것입니다. tv 방영 덕분에 쌍산재는 그 이후로 유명한 명소가 됐습니다.
이곳 내부는 모두 한옥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내부 들어가는 순간부터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안쪽 대지부지가 넓어서 굳이 숙박을 하지 않더라도 여기저기 산책하기도 좋게 되어 있습니다. 따뜻한 음료 마시면서 가볍게 여기저기 다녀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 구례 명소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11월에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지역 외에도 전남 또 다른 지역 명소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